Dailygraph of Michael

보급기도 충분해요 본문

Camera

보급기도 충분해요

Michael Park 2016. 4. 15. 15:18

역주행 Wedding Photo Shoot을 Update하다 문득 생각이 나서 Camera Category에 끄적여 본다.


우선 행사 당시 사용되었던 기종은 CANON EOS 600D 이며 MOUNT 하였던 LENS는 EF-S 18-55mm F3.5~5.6 IS II 흔히 말하는 번들 번들 번들렌즈 였다.


※네이버 사전 발췌 BUNDLE의 뜻 중 2번을 보면 (함께 팔리거나 딸려나오는 것들의) 묶음 이란 뜻이 있다.
   BODY만 파는 경우도 있지만 기본적으로 촬영 할 수 있는 저렴한 표줌 줌렌즈를 함께 묶어서 파는 경우가 있는데 이때 함께 구매하게 되는 렌즈를 통상적으로 번들렌즈라
   한다.
   보통 CROP, 특히 보급기를 중심으로 KIT(SET)가 많이 형성 되어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
   (e.g. EOS 600D + EF-S 18-55mm KIT 처럼 제품 박스에 표기가 되어 있다.)      


   

  박스는 어마마마께서 처분 하시어(덕분에 중고 거래 시 일부 타격을 ㅠ) 정보를 찾을 수 없고.. CANON에 정품 등록을 하면 저런식으로 뜬다.
   (B)는 BODY일 것이고 (L)은 LENS일 것이다..


※분명한 것은 기본렌즈라고 공짜로 주는 것이 아니다..
   예컨데 이런 것이다..
   


(이미지 출처 : 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주) 공식 홈페이지)

 같이,  KIT로 구매를 하면 ₩1,425,000 , 따로 사면 ₩1,27,5000+₩298,000 = ₩1,573,000
  약 15만원 정도의 차이가 발생한다..


아무튼..

번들렌즈에 대해 얘기 하는 것이 아니니 이쯤 정리 해두고...


제목에서 얘기 하고자 하는 것은..

보급기 + 기본 렌즈(무료아님)로도 충분히 사진취미를 시작 할 수 있다고 말씀을 드리고 싶다는 것이다.


물론 촬영의 결과물이 많은 선배님들 및 전문가, 프로분들이 보시기에 턱없이 걸음마 수준이겠지만 그건 장비가 못나서가 아니라 찍는 내가 문제이기 때문이리라..

난 취미 생활을 하고 있고 자기 만족을 추구 하는바 그래도 혹시나 보급기를 등한시하는 사진을 시작하려는 분들께 귀감까진 아니라도 일종의 자신감(?)을 드리기 위해 본 포스팅을 작성해본다..



앞서 포스팅 하였듯이 본 웨딩 촬영 때 정여사의 지인께서 촬영 하는 동안 함께 있으며 촬영해 주신 결과물을 추억을 기록하고자 역주행 Category에 올리기 전 색 보정만 하여 올리는 부분이다.


좌측이 보정 전 JPG 원본 우측이 보정 후 사진이 되겠다.



여기서 잠깐 JPG 무보정 원본 리사이즈 란 말을 많이들 하는데..

정말 무보정 원본은 RAW파일을 지칭 하는 것이며 JPG는 이미 각 BODY에 장착 된 IMAGE PROCESSOR(제조사 마다 제품마다 다른..CANON 은 보통 DIGIC 이라고 한다)를 거친 결과물을 JPG파일로 압축 하는 관계로 원론적으로 무보정이라 하기에는 좀 뭔가 말이 맞지 않는 부분이 있는 것 같기도 하다고 생각한다.


(사실 전문적인 지식없이 얻어 주워 들은 걸로 이런 심오한 내용을 다룰려니 자신이 1g도 없어진다..)



역시나 좌측이 보정 전 우측이 보정 후 사진..




뭔가 뽀샤뽀샤시 한 효과도 줄 수 있고...



배경을 조금은 시원한 색으로 변경을 할 수도 있으며...



흐릿하고 노출이 부족한 부분을 밝게 만들어 줄 수도 있다..



역시나 좌측이 원본 우측이 보정 사진..



앞서 얘기 하였듯이 본 포스팅에 업데이트 한, 보정 전/후의 사진 모두 전문가의 입장에서 보았을땐 형편없을 수도 있다.

하지만 적어도 보급기로도 이런 사진 남길 수 있어요 하는 것을 보여주고자 했을뿐..


보급기 쓰시는 막 입문 하시거나 하실 분들~


  1. 내 사진은 색이 왜이래 하지 마시고
  2. 절망 하지 마시며
  3. 바른 자세로 바르게 촬영하시고
  4. 적당하게만 잘 촬영 해 놓으시면
  5. 색 보정이란 것을 통해 일부 결과물을 건져 내실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입문자.. 우리 스트레스 받지 말며 취미 생활 해요~

P.S
MICHAEL은 ADOBE LIGHTROOM으로 보정 작업을 합니다.
PHOTOSHOP으로도 가능 하실꺼고..
그냥 각종 블로그에 사진 올릴때도 왠만한 노출, 색조 등의 기본 보정은 팝업 창이 뜨며 제공되는 자체 툴로 다 하실 수 있을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아는 것은 없지만 혹시나 궁금한 것이 있으시다면 메일 혹은 댓글로 주시면 아는 범위 내에서 작게나마 도움을 드리도록 할 것이며..
PHOTOSHOP 어디서 받아요? LIGHTROOM 어디서 구해요 라고 물어 보시는거면 미리 아래 링크를 확인 해 주세요...


속았다고 생각지 마시고 우리 사진을 취미로 하는 분들은 어둡거나 그러지 않았으면 합니다.
월 ₩11,000에 저렴히 모셔요~


'Camera' 카테고리의 다른 글

연습  (0) 2016.07.18
다시 돌아온 스무디!! - CANON EOS 20D  (0) 2016.05.23
가난한 아빠진사의 장비들..  (0) 2014.08.31
EOS-M 새 식구 영입  (0) 2014.06.27
번들용 Hood가 필요해..  (0) 2014.06.09
Comments